AI가 플레이어를 감지하기 위해 AI Perception의 AISense_Sight을 사용하다가
같은 AI끼리 만나도 서로 공격을 하는 문제가 있어 해결 방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해결 방법
우선 AI Controller에서
Detection by Affiliation을 모두 켜줘야 시야 범위의 플레이어를 인식합니다.
하지만 같은 AI도 인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Tag로 플레이어를 구분해야합니다.
우선 플레이어 캐릭터의 디테일 창에서 tag를 검색.
Tags에서 +를 눌러 플레이어의 태그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AIController로 가서
센서의 결과를 처리하는 곳에서 만들어준 플레이어 태그를 사용해서 플레이어만을 감지할 수 있게 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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