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공부/Unreal Engine

플레이어를 추적하고 공격하는 AI 적

Vetenir 2025. 2. 21. 22:35

이번에 구현할 것은 적이 플레이어를 쫒아오고

플레이어에게 접근하면 공격하는 모션을 취하는 적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BluePrint

BP_EnemyBase

  • 공격 애니메이션으로 몽타주를 생성해서 공격하면 재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 Spawn Actor from class 로 가져올 무기를 선택하고 소켓에 붙여줍니다.

 

BP_EnemyAIConroller

  • AIConroller가 Behavior Tree를 사용할 수 있게 On Possess를 해줍니다.

 

Assets

Animation

  • ABP, AM은 직접 생성해줍니다.

Mesh

 

 

Behavior Tree

  • Task로 각 행동을 블루프린트로 제작하여 원하는 위치에 배치.

 

참고

Selector vs Sequence 비교

  Selector Sequence
실행 방식 실패하면 다음 노드 실행 실패하면 즉시 종료
성공 조건 하나라도 성공하면 성공 모든 노드가 성공해야 성공
실패 조건 모든 노드가 실패해야 실패 하나라도 실패하면 실패
사용 예시 탐색, 대체 행동 (ex: 시야 → 소리) 연속적인 행동 (ex: 적 확인 → 무기 장착 →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