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공부/Unreal Engine

이동을 위한 Input Mapping Context (IMC) 매핑

Vetenir 2025. 1. 24. 20:39

이동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Input Mapping Context (IMC) 매핑을 해야하는데 꽤 헷갈려서 정리합니다.

 

 

Input Action(IA) 생성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Input -> Input Action

 

앞뒤좌우 이동이므로 Value Type은 Axis2D (Vector 2D)로 설정합니다.

 

 

Input Mapping Context (IMC)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Input -> Input Mapping Context

 

Mappings 옆의 +를 누르고 앞에서 생성한 IA를 넣어주고 이동을 위한 키를 각각 넣습니다.

 

W (앞)

X축으로 + 이동.

S (뒤)

Negate로 입력 값을 부정하여 X축의 +를 -로 바꿔줍니다..

A(좌)

Negate로 입력 값을 부정하여 Y축의 -로 바꿔줍니다.

D(우)

Y축으로 +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