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공부/Unreal Engine

블루프린트에서 Damage 처리

Vetenir 2025. 2. 27. 22:20

Unreal Engine에서 코드로 Damage처리를 하고 싶다면

Apply Damage를 사용하여 Damage를 주는 처리를 하고

Damage를 받는 대상은 TakeDamage 함수로 받아줄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블루프린트에서 Damage 처리를 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Damage를 주는 액터에서 구현.

Apply Damage는 무기에서 구현을 하고

 

캐릭터에서는 TakeDamage 대신 AnyDamage로 로직을 구현해주면 됩니다.

Character.h
Super 작성 반드시 해야합니다.

 

만약 작성해놓은 캐릭터의 코드를 베이스로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면

AnyDamage노드를 생성만 해놓아도 TakeDamage처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