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공부/Unreal Engine
Widget에서 애니메이션 적용
Vetenir
2025. 2. 10. 20:24
위젯 블루프린트에서 버튼이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한 화면을 준비해줍니다.
우선 버튼을 배치해줍니다.
화면하단에 Animations 창이 없다면 Window -> Animations를 눌러줍니다.
Hierarchy 혹은 화면에서 버튼을 눌러놓고
'+ Animation' 버튼을 눌러 준비해줍니다.
우측의 '+ Add' 버튼을 눌러주고 StartButton을 눌러줍니다.
추가된 StartButton의 우측에 +를 누르고 Transform을 눌러줍니다.
Transform에서 Scale을 눌러주고
우측의 막대를 1초 정도 옮기고 스케일의 X, Y를 1.5로 바꿔줍니다.
또 1초를 옮기고 X, Y를 1.0으로 설정하는 방식으로 버튼이 커졌다가 작아질 수 있게 맞춰줍니다.
그리고 재생을 해보며 테스트해봅니다.
테스트
게임 실행 애니메이션 적용
게임이 실행하고 애니메이션이 적용될 수 있게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주겠습니다.
그래프로 이동해서
함수를 생성해줍니다.
이렇게 블루프린트를 생성해주면 완성입니다.
결과
위의 게임 오버도 같은 원리로 텍스트를 선택, +를 누르고 Render Opacity로 값을 조정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